티스토리 뷰



 


조영신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 국장(좌), 주봉진 이수화학 상무(우)


이수화학은 ‘2018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LAB와 TDM이 ‘현재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3일에 밝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 역량 강화를 위해 200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서 기술 경쟁력과 시장성을 보유한 상품을 발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데요.

'현재세계일류상품'은 세계 시장 규모가 5,000만 달러(570억원) 이상이거나 500만 달러(57억원) 이상을 수출하는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 및 5% 이상인 제품이 선정됩니다.

이번에 선정된 제품은 △LAB △TDM으로 총 2개입니다. 세탁용 분말세제 및 액체 세제의 원료인LAB(Linear Alkyl Benzene)는 이수화학이 세계 시장에서 6.5% 점유율로 업계 5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분자량 조절제, 극압 첨가제 등으로 사용되는 ’TDM'(Tertiary Dodecyl Mercaptan)은 1997년까지 전량 수입에 의존해왔죠. 그러나 이수화학이 1997년 세계 3번째 자체 개발에 성공하며 국내/외 판매를 확대한 결과, Arkema(아케마), CP Chem(쉐브론필립스케미컬)과 함께 세계 3대 제조업체로 거듭났습니다.



류승호 대표이사는 “이번 세계일류 상품 선정으로 이수화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 “이수화학은 특수화학 제품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고부가 시장 공략을 위해 발 빠른 대응을 이어나가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수화학은 최근, 독자 기술력을 활용한 차세대 화학 첨가제 NOM(Normal Octyl Mercaptan)과 NDM(Normal Dodecyl Mercaptan)을 전 세계 세 번째로 개발하는 쾌거를 이루는 등 고부가가치 특수정밀화학업체로 탈바꿈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댓글쓰기 폼
  • 박사라 2018.11.28 11:51
    이수화학 이름만 알고있었는데 좋은 기업이네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