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월 1일부터 이수그룹에서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작했습니다. 마감일인 22일까지 벌써 3일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이 글을 보고 뜨끔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나중에 지원해야지’ 하고 아직 그냥 있었던 분도, 공개 채용이 진행 중인 것을 이제야 알게 된 분도 마음이 조급해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렇다고 너무 급하게 지원하시면 안 됩니다. 시간에 쫓겨 지원하다 보면 놓치는 부분도 많이 생길 수 있으니까요. 또한 준비가 부족하다는 마음에 거짓되거나 과장된 정보로 지원서를 작성할 수도 있어요. 하나하나 체크해야 할 부분을 알려 드릴게요. 


먼저 2019 이수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대한 정보부터 확인해볼까요?

2019년 이수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에서는 이수화학, 이수페타시스, 이수시스템, 이수앱지스, 이수엑사켐, 이수엑사보드 등 총 6개의 계열사 23개 부서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합니다. 채용 분야에 대한 내용과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음은 입사지원서 작성 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입니다.


1. 진실에 충실한 지원서 작성

지원서는 솔직하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남들보다 뒤처진다는 느낌에, 스스로 부족하다는 생각에 경력이나 자격증 등을 부풀려서 작성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과장된 지원서로 서류전형에서 합격한다고 해도 면접을 진행하다 보면 거짓이 대부분 들통납니다. 


그렇게 되면, 오히려 더 부정적인 영향을 받겠죠? 또한 진실을 숨겨 합격한다고 해도, 그것은 자신의 솔직한 모습이 아니기 때문에 자괴감이 들 수도 있어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2. 임팩트 전달

인사담당자는 수천 개의 지원서류를 검토해야 합니다. 그들도 사람인지라 비슷한 내용의 지원서를 계속 보면 지치고 재미가 없겠죠? 그래서 담당자의 눈에 확 띄는 지원서를 작성해야 해요. 일단은 관심을 끄는 것이 우선이니까요. 

그러기 위해선 우선 가독성이 좋은 글을 써야 합니다. 글은 두괄식으로 작성하고 내용마다 소제목을 달아서 인사담당자가 한눈에 내용을 파악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이 좋아요. 


다음은 나만의 이야기를 작성하는 건데요. 뻔한 가정환경, 뻔한 지원동기, 뻔한 경험 등은 지루할 수 있겠죠? 정말 자신만의 솔직하고 특별한 경험을 녹여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굳이 독특한 경험을 지어낼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 경험이 없다고 해도, 평범한 일상 속에서 자신이 경험한 특별한 감정, 깨달음을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3. 꼼꼼하게 체크하기

많은 분이 여러 군데의 기업에 지원하다 보니 놓치는 부분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있습니다. 계속 지원서를 보다 보면 눈에도 잘 안 들어오고 피곤해지는데요. 

그렇다고 오타나 이상한 글을 남기면 안 됩니다. 지원서는 지원자의 얼굴이라는 생각으로 최대한 꼼꼼하게 체크를 해야 해요.


실제로 인사담당자들은 스펙이 뒤처져도 자소서를 완벽하게 작성한 지원자를 더 선호한다고 하는데요. 지원하는 기업명을 잘못 쓰거나, 비속어, 줄임말 등을 사용하면 아무리 내용이나 스펙이 좋아도 좋은 인상을 남기기는 어렵겠죠?


4. 공부하고 준비하기

이수그룹의 신입사원이 되는 최선의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이수그룹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지원서를 작성할 때도, 면접을 볼 때도, 심지어 입사하고 나서도 필수적인 사항인데요. 

자신이 일하고 싶어서 지원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와 이슈 파악, 직무에 대한 이해 등은 지원자의 기본적인 태도가 아닐까요?


이수그룹의 경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수그룹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이수그룹 홈페이지에는 이수그룹이 원하는 인재상이 나와 있습니다.

이수그룹의 인재상은 통하는 이수인, 동반하는 이수인, 성장하는 이수인으로 크게 3가지인데요.

과연, 나는 이러한 인재상에 맞는지, 그리고 그런 점을 어떻게 어필할 수 있는지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어요. 이수그룹의 인재상이나 기업문화에 자신을 잘 녹여내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겠죠?


문을 닫지 않는 이상 끝나는 일은 없습니다. 

2019 이수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온라인 지원이 마감되는 10월 22일(월) 오후 다섯 시까지는 얼마든지 참여할 수 있는 문이 열려있는 것이죠.

혹시나 늦지 않았을까 걱정하지는 마세요.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이수그룹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isu.co.kr)를 통해 여러분을 보여주세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