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월을 맞아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휴가철인 만큼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최근 별을 관측할 수 있는 여행지가 화제에 오르면서, 많은 이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고 있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별빛이 쏟아지는 낭만 가득 여행지 Best 4


#1 화천 조경철천문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홍블리맘의 블링블링한 공간)

강원도 화천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했던 천문학자, 조경철 박사의 이름을 딴 조경철천문대가 있습니다. 실제로 조 박사는 생전 천문대가 있는 광덕산에 자주 올라, 밤하늘을 관찰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죠.


화천 조경철천문대 앞에서 촬영한 밤하늘과 별 / 

(출처 : 네이버 블로그 햇빛가리게의 POTO)

이곳에 설치된 망원경은 지름 1m의 반사망원경으로 일반인이 이용할 수 있는 크기로는 국내 최대입니다. 더불어 DMZ와 가까운 청정지역이라 가장 맑은 별 관측 장소라 할 수 있는데요

매일 오후 8시부터 열리는 별 헤는 밤과 밤 11시부터 시작해 밤새 별을 보는 심야관측같은 관측 프로그램도 잘 준비되어 있어 일반인이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조경철천문대 근처 관광지, 평화의 댐 / 

(출처 : 네이버 블로그 계수나무)

조경철천문대 근처에는 광덕산에서 발원한 광덕계곡, 한국수달연구센터, 평화의 댐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해 일석이조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화천 조경철 천문대


주소 / 연락처 :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천문대길 453 / 033-818-1929

운영시간 : 매일 14:00~22:00 (월요일 휴무)

관람료 : 무료


#2 제주 마방목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킴스의 제주스토리)

제주도는 이미 많이 찾는 휴양지이긴 하지만, 별을 보는 목적으로 떠난다면 색다른 제주도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 마방목지에서 촬영한 밤하늘 /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여행하는 스마트 코롱이!!)

맑은 밤이면 제주 어디서나 별을 볼 수 있는데요. 최근 떠오르는 명당은 제주시 용강동의 마방목지입니다. 마방목지는 한낮이면 말이 풀을 뜯고 뛰어드는 풍경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몰려들죠. 하지만 진면목은 밤에 드러납니다. 풀벌레 우는 소리만 들리는 초원에 앉아 하늘을 보면, 가로등 대신 별들이 조명이 되어 여행의 행복감을 키워주기 때문입니다.


촬영 명소로 꼽히는 1100 고지휴게소의 밤하늘 /

(출처 : 네이버 블로그 헤어살롱 라벨팜므 (La belle femme))

사진 촬영이 취미인 관광객에게 추천할 장소도 있습니다. 한라산 중턱에 위치한 1100고지휴게소인데요. 제주와 서귀포시를 오가는 차로 복잡한 낮과는 달리, 밤이 되면 한없이 고요해 별을 보기에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죠. 맑은 날에는 별똥별을 물론 은하수까지 볼 수 있으니 인생샷에 도전해볼 만하지 않을까요? 

제주 마방목지


주소 : 제주시 용강동 산 14-34

입장료 : 무료

제주 1100 고지휴게소


주소 / 연락처 :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산 1-1 / 064-747-1105

운영시간 : 매일 08:30~19:00


#3 양주 송암스페이스센터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시청앞 블루베리역, 양주 참블루베리)

서울에서 자동차로 한 시간 거리, 경기도 양주시 계명산 끝자락에 있는 송암스페이스센터입니다.


송암스페이스센터의 망원경 /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여행의 온도)

이곳은 쉽게 말해 천문 테마파크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별을 관측하는 천문대부터 교육 공간인 스페이스 센터, 호텔급 숙소 그리고 레스토랑까지 갖춘 부족함 없는 여행지이기 때문인데요.
특히 산허리를 휘감아 조성한 산 잔디 광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에도 좋답니다. 가족이 즐겨 찾을 수밖에 없는 여행지인 셈이죠.


교육 캠프 진행중인 송암스페이스센터 /

(출처 : 네이버 블로그 Hansin Elementary School Blog)

또한 1일 천문교실, 영어우주과학캠프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배움의 장소로 찾기에도 좋으며, 영문 버전의 프로그램도 잘 준비되어있어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여행가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양주 송암스페이스센터


주소 / 연락처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85번길 103 / 031-894-6000

운영시간 : 평일 11:00~21:00

입장료 : 5,000원 (관람권 종류에 따라 금액 상이)


#4 장흥 정남진 편백숲우드랜드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여행을 꿈꾸는 사내)

울창한 편백 숲을 걸으며 별을 볼 수 있는 정남진 편백숲우드랜드입니다. 우드랜드가 위치한 억불산 주변 대기가 맑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데요. 숲길을 걸으며 별을 볼 때의 기분은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듯 신비해집니다.


편백나무 숲을 수놓는 장흥의 밤하늘


편백숲우드랜드에는 산책로와 산림욕장을 비롯해 숙박 시설도 보기 좋게 마련되어 있는데요. 맑은 날이면 별이 쏟아지는 해외에서 캠핑하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여러 망원경을 갖춘 정남진 천문과학관의 모습 /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남도여행 (남도코리아))

더불어 억불산 정상에는 정남진 천문과학관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태양의 흑점까지도 관찰할 수 있을 정도니, 본격적으로 하늘을 관찰하고 싶다면 한 번 방문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겠죠

장흥 정남진 편백숲우드랜드


주소 / 연락처 : 전남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 180 / 061-864-0063

운영시간 : 매일 08:00~18:00

입장료 : 연령대에 따라 1,000~3,000원

장흥 정남진 천문과학관


주소 / 연락처 : 전남 장흥군 장흥읍 평화리 7-1 / 061-860-0651

운영시간 : 매일 14:00~22:00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연령대에 따라 1,500~3,000원



댓글쓰기 폼